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교육

군산청소년수련관, 고3 수험생에 따뜻한 수능 응원

청소년참여기구 기획.운영...주체적 활동 통해 성장

황진 기자(1004gunsan@naver.com)2025-11-13 19:03:18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13일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실시된 가운데 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정락영) 소속 청소년들이 고3 수험생들을 응원했다.


이들은 13일 오전 7시부터 군산상일고등학교와 군산영광여자고등학교 정문 앞에서 수능응원활동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동아리연합회,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들이 함께 기획·운영했으며 전날 직접 준비한 간식꾸러미와 핫팩을 수험생들에게 전달하며 따뜻한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 
 
참여기구 청소년들은 “마음 편히 평소처럼 하면 돼요”, “그동안의 노력이 빛나는 하루되길” 등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수험생들을 향해 한목소리로 응원을 보냈다. 
 
청소년참여위원회 ‘맘껏누리’ 소속 김지영(17) 위원은 “선배님들이 긴장된 마음으로 시험을 보러 가는 모습을 보니 응원해주고 싶은 마음이 컸다”며 “작은 응원이지만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락영 관장은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지역사회 수험생들을 응원하며 따뜻한 문화를 만들어가는 모습이 의미있었다”며 "청소년참여기구가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활동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