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교육

군산대, 학생 취업 경쟁력 강화에 힘써

분야별 취업정보‧현직자 멘토링 제공

황진 기자(1004gunsan@naver.com)0000-00-00 00:00:00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국립군산대학교가 학생들에게 분야별 취업정보와 현직자 멘토링을 제공했다.

 

군산대 취업지원실은 지난 5일 본교 재학생과 미래인재반 참여학생 22명을 대상으로 ‘분야별(공무원·공기업·대기업) 면접 특화 전략&현(전)직자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올 하반기 미래인재반 대상 수요조사 결과 분야별 맞춤형 취업지원 요구가 대폭 증가함에 따라 마련된 것으로 공무원·공기업·대기업 간 상이한 면접방식과 직무 이해도 요구를 반영해 보다 실질적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실제 취업지원 프로그램 조사에서 학생들은 ▲면접(23건) ▲자소서 첨삭 지도(21건) ▲현직자 멘토링와 인사담당자 특강(19건) 순으로 높은 관심을 보인 바 있다.

 

특히, 기존 취업 프로그램만으로는 실제 조직문화나 직무 수행 방식에 대한 이해가 제한적이라는 점에서 현(전)직자와 직접적 연계를 통해 직무 이해도를 높이고 정확한 진로 선택을 돕는 방향으로 구성됐다.

 

이번 교육은 사전설문을 통해 참여자 질의사항을 먼저 접수받고 공기업, 공무원, 대기업 분야별로 소규모 분반(분야별 10명 이내)을 구성해 집중 멘토링 형태로 진행됐다.

 

참여 학생들은 분야별 면접 특징 분석, 평가 요소 이해, 실전 대비 전략, 현직자 또는 전직자의 실제 경험 공유 등을 통해 직무적합도와 면접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심층적 내용을 제공받았다.

 

오연풍 군산대 학생처장은 “학생들의 실제 취업 준비 과정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수요 기반 맞춤형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학생들이 희망하는 직무와 조직에 한 걸음 더 가까이 갈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체계적 취업지원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군산대 취업지원실은 분야별 취업 전략, 실전 면접, 현직자 멘토링 등 학생들의 요구를 반영한 고도화된 진로·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해 학생 취업 경쟁력 강화에 힘쓸 예정이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