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교육

군산대, 라오스국립대와 해외봉사 추진...나눔 가치 실현

지속적 교류.글로벌 협력 관계 강화

황진 기자(1004gunsan@naver.com)2026-01-09 09:55:48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국립군산대학교는 라오스국립대학교와 함께 글로벌봉사를 진행, 해외에서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군산대 사회공헌센터는 오는 17일까지 라오스국립대와 연합 잇다(International Trend Trade Agreement) 해외봉사 프로젝트를 추진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2023년 군산대와 라오스국립대 간 체결한 협약을 기반으로 추진됐으며 양 대학은 지속적 교육·봉사 교류와 글로벌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있다.


프로젝트에는 군산대 교직원 및 재학생 35명과 라오스국립대 한국어학과 학생 10명 등 총 45명이 참여하며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대학과 학생 간 교류를 비롯해 전공연계형 교육봉사, 시설물 보수활동, 지속가능발전 목표를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라오스국립대 데사눌랏 쌘두안뎃 총장과 간담회를 통해 양 대학 교류 확대 방안과 향후 공동 프로젝트 추진 협력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오연풍 군산대 사회공헌센터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학생들의 글로벌 시민의식과 국제적 문제 해결 역량을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며 “해외 대학과 지속가능발전 목표를 연계한 글로벌 역량 강화 프로젝트를 지속 개발·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젝트 시작에 앞서 군산대는 주라오스대한민국대사관과 KOICA 라오스사무소가 진행한 해외봉사단 안전 및 현지 이해 교육 이수를 비롯해 유니세프 장애·아동 분야 전문관 교육을 통한 아동 보호와 장애 인권 이해 강화 등 참가자들의 안전하고 책임있는 현지 활동을 위한 사전준비를 마쳤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