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문화

군산 축제시민평가단 44명 본격 활동 ‘스위치 ON’

이달 24일 꽁당보리 축제부터...3개 분야 16개 항목 암행평가

박정희 기자(pheun7384@naver.com)0000-00-00 00:00:00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군산시는 이달 24일 개최되는 꽁당보리축제부터 축제시민평가단이 본격 활동을 시작한다.

 

군산시 축제시민평가단은 공개모집과 단체추천을 통해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시민 44명으로 구성됐으며 ‘축제의 부족한 부분을 시민의 의견으로 채워간다’는 의미를 담아 ‘군산축제채움단’이라는 공식 명칭을 갖고 활동한다.

 

‘군산축제채움단’은 12일 위촉식을 시작으로 △꽁당보리축제 △군산수제맥주 &블루스페스티벌 △군산국가유산야행 △군산시간여행축제 등 군산시 주요 축제와 행사에 참여해 암행 평가를 수행할 예정이다.

 

평가 항목은 ▲콘텐츠 ▲홍보 및 현장 운영 ▲지역사회 기여 총 3개 분야 16개 세부 항목으로 구성돼 있으며 축제와 행사 현장을 직접 방문해 체험 후 각 항목에 대한 평가의견을 작성해 시에 제출하게 된다.

 

‘군산축제채움단’의 최종평가 결과는 해당 축제를 주관한 부서와 공유돼 앞으로의 축제운영 개선에 반영될 계획이다. 

 

강임준 시장은 “축제는 단순한 행사가 아닌 지역 문화, 정체성, 경제를 아우르는 중요한 자산인 만큼 시민 참여를 통해 완성도를 높여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단순한 관람객이 아닌 시민 관점에서 축제를 평가하고 개선방안을 제안하는 참여형 평가 시스템을 통해 더욱 내실있고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문자가 잘 보이지 않을 경우 여기 를 클릭해주세요.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