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스포츠/건강

시 보건소, 감염취약시설 상호협력체계 구축으로 대응역량 강화한다

장기요양기관 등 감염취약시설 3종 합동 간담회 개최

박정희 기자(pheun7384@naver.com)2025-03-28 14:33:51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군산시는 요양병원ㆍ장기요양기관, 정신건강증진시설 등 관내 감염취약시설 3종 관계자를 대상으로 ‘2025년 1차 감염취약 시설 감염관리 간담회’를 실시했다.

 

28일 열린 이번 간담회는 보건소-감염취약시설 상호 협력체계 구축과 감염병 대응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시설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한편 감염관리 실무에서의 애로사항과 해결 방안 등의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시설 종사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전북특별자치도 감염병관리지원단 연구원을 초청하여 감염관리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세부적으로 ▲손 위생, 개인보호구 착용, 환경 소독 등 기본적인 감염 예방수칙 ▲전파경로별 감염병의 예방 및 대응 방안 ▲시설 내 환자ㆍ방문객 관리 등 감염관리 전반 사항이 다뤄졌다.

 

군산시 보건소 관계자는 “감염취약시설은 면역력이 약한 취약층이 모인 집단으로 선제적인 역량강화가 매우 중요하다”며 “ 관계기관과 적극 협력해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감염취약시설의 감염병 발생 현황을 지속적으로 감시하고 주기적인 감염관리 교육 및 간담회, 감염관리 컨설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문자가 잘 보이지 않을 경우 여기 를 클릭해주세요.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