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행정

군산시,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 보조금 지원

단독주택 소유자 대상…태양광․태양열․지열 등 설치 시

전성룡 기자(1004gunsan@naver.com)0000-00-00 00:00:00 2024.04.02 09:31:33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군산시가 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2024년 주택용 신재생 에너지(태양광․태양열․지열 등) 보급을 위한 지방보조금 지원사업에 나섰다.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은 주택 소유주가 자가소비를 목적으로 태양광, 지열 등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설치할 때 설치비의 일부를 보조해 주는 사업으로, 에너지원의 종류와 용량에 따라 보조금액이 차등 지원된다.

 

그동안 시는 지난 2015년부터 신재생에너지원의 가정 보급 촉진을 위해 지방보조금을 지원해 왔다. 이는 주택지원사업 신청자에게 국비보조금 이외 추가 지방보조금 지원으로 부담을 완화시키기 위함이다.

 

시의 한 관계자는 “이번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은 주민들의 에너지 비용을 줄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만큼,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을 발굴해 주민에게 혜택이 돌아갈수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일반 주택에 3kW 규모의 태양광 시설을 설치할 경우 전기 사용량에 따라 월 4만원에서 6만원 가량의 전기 요금을 절약할 수 있고, 13.6㎡ 규모의 태양열 시설 설치 시에는 집열기를 통해 얻은 열로 온수를 사용해 연료비를 월 5만원까지 절감할 수 있다.

 

사업 신청은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인터넷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에 참여기업으로 등록된 업체가 시공해 정부보조금을 지급받은 경우에만 지방보조금 신청이 가능하지만, 시 예산이 모두 소진되면 사업이 종료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군산시 고시공고를 확인하거나 새만금에너지과 에너지기획계(454-4425)로 문의하면 된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