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교육

군산시립도서관, ‘식탁 위로 올라온 세계사’ 수강생 모집

2024년 지혜학교 공모사업 선정…정기문 군산대 역사학과 교수 강연

황진 기자(1004gunsan@naver.com)0000-00-00 00:00:00 2024.08.08 09:50:41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군산시립도서관이 오는 22일부터 총 12회에 걸쳐 진행하는 ‘식탁 위로 올라온 세계사’ 강연 수강생을 모집한다.

 

 ‘식탁 위로 올라온 세계사’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도서관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4년 지혜학교 공모사업에 선정된 프로그램이다.

 

 지혜학교는 국민 일상생활 공간과 가까운 공공도서관에서 인문학의 가치와 지혜를 배우고, 인문 주제에 대한 깊이 있는 고찰로 삶의 의미와 방향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심화 프로그램 공모사업이다.

 

 시립도서관은 올해 전국에서 신청한 385개 기관 중 192개 기관 선정에 포함됐으며 1,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았다.

 

 이번에 진행되는 ‘식탁 위로 올라온 세계사’ 강연은 인류의 탄생기에서 현대 문명에 이르기까지 세계사의 변천 과정과 문명의 교류에 중요한 역할을 한 음식 이야기를 알아보는 프로그램이다.

 

 강연자는 서울대 역사교육학과 서양사학과 졸업 후, 현재 군산대 역사학과 교수로 재직 중인 정기문 교수가 나선다. 정 교수는 ‘역사학자 정기문의 식사’, ‘14가지 테마로 즐기는 서양사’ 등의 다수 저서를 집필했으며 tvN 벌거벗은 세계사 방송 출연과 전북시민대학 강연, 울산도서관 인문학 아카데미 강연을 통해 대중과의 활발한 소통도 이어나가고 있다.

 

 강연 신청은 오는 12일 오전 10시부터 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unsan.go.kr) 와 전화 접수로 선착순 모집하며 군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시립도서관 도서진흥계(454-5630)로 문의하면 된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